Maximizing Results. Creating Opportunity.
What is Pay Per Click or PPC?
온라인 광고에 대하여 일어난 클릭 횟수를 기준으로 광고 단가를 산정하는 기법이다. 해당 온라인 광고의 노출 횟 수와 상관없이 오직 ‘클릭 횟수’만이 단가를 산정하는 기준이 된다. 광고주는 클릭 한번 당 가격이 얼마인지를 매체사와 협의하여 해당 온라인 광고에 대하여 일어난 클릭 횟수만큼 광고 비용을 지불한다.
CPC(cost-per-click)는 때때로 PPC(pay-per-click)와 별다른 구분 없이 사용된다. 이는 클릭 횟수를 기준으로 광고 단가를 산정하는 방식이 같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이 두 개 단어는 큰 구분 없이 클릭 당 광고 단가를 산정하는 기준으로 많이 사용된다. 이 두 단어의 미세한 차이점을 살펴보면, PPC 방식은 단지 클릭이 일어난 횟수만을 기준으로 광고 단가가 책정된다. 반면 CPC는 총 임프레션에 대한 클릭 횟수를 기준으로 광고 단가를 광고주와 매체사가 협상하여 책정하는 방식이다.
예들 들면, A라는 매체사가 클릭율 2% 보장에 CPM을 $1로 책정하고 온라인 광고를 집행하기로 하였다고 가정해보자. 그렇다면 1000번의 노출 횟 수 가운데 총 20번의 클릭이 이루어져야 한다(1000 impressions x 2% CTR = 20 click-throughs).


Reasons To Invest In PPC
적은 작업양 – PPC 검색광고를 하게되면 검색엔진 최적화처럼 사이트를 최적화를 해야하거나 구조나 디자인을 바꾼다던지 컨텐츠 양을 늘리려는 노력을 할필요가 없습니다. 적은 작업양으로 큰 광고효과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원하는 키워드로 광고 가능 – 검색엔진 최적화를 하려면 원하는 핵심 키워드로 사이트를 재정비 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시간도 많이 투자해야 하는데다가 검색결과에 나온다는 보장도 할수 없습니다. 하지만 PPC 검색광고는 원하는 키워드를 설정하기만 하면 얼마든지 검색결과의 광고란에 나올수 있습니다.
결과 만큼만 지불 – 광고를 통해 들어오는 트래픽의 양만큼만 지불하면 됩니다. 광고 캠페인을 어떻게 설정하는냐에 따라 하루에 지출하는 금액을 설정할수도 있으며 지출이 설정해놓은 금액에 도달하면 광고는 자동으로 멈추게됩니다.
즉각적인 광고효과 – 검색엔진 최적화에 비해 광고효과는 거의 실시간으로 일어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는 키워드에 따라 시간이 몇달씩 걸리거나 아예 검색결과에 나오지 않을수도 있지만 PPC 검색광고는 광고를 시작하는 즉시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특히 짧은 시간내에 끝나는 이벤트성 마케팅을 하시려는 분들에게는 제격입니다.
정확하고 빠른 분석 가능 – 검색엔진 최적화에 비해 정확한 결과를 빠른시간내에 분석할수 있다는것도 큰 장점입니다. 이것은 검색광고에 설정해놓은 키워드가 효과적인지 아닌지 실시간으로 알아낼수 있으며 효과적이지 않을경우 바로 다른 키워드로 바꿔서 광고를 내보낼수 있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의 경우 이것이 가능하기는 하나 오랜시간이 걸립니다.
랜딩페이지(Landing Page)의 선택 가능 – 광고에 따라 트래픽을 어떤 페이지로 끌어들이냐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메인 홈페이지로 트래픽을 끌어들일것인지 사이트 내부의 특정 제품페이지나 회원가입페이지 등등 원하는대로 랜딩페이지를 선택할수 있는것이 큰 장점입니다. 검색엔진 최적화의 경우 오랜시간은 물론이거니와 아예 불가능할수도 있습니다.

What are you waiting for?
At Baro Solution, we bring together all the right pieces and deliver exceptional resul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