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딩페이지 최적화

Landing page optimization(LPO)

많은 소비자나 비즈니스에 있어서, 검색 엔진은 일반적인 정보 수집 툴이 되어 있습니다.그러므로, 검색 엔진으로 상위 표시하는 것으로 WEB사이트의 노출을 늘리는 검색 엔진 최적화(SEO)는, WEB사이트의 운영에 필수의 테크닉이 되었습니다. 검색 결과로의 상위에 표시하는 것 만으로 WEB사이트의 목적은 달성 할 수 없습니다. SEO를 통해 방문한 잠재고객, 가망고객을 전환고객으로 유도하기 위해서는 유입된 키워드에 부합하는 페이지구성과 유저의 마음을 유혹한 카피, 충실한 컨텐츠의 구조화와 합리적인 노출이 중요합니다.

01LPO 랜딩 페이지 최적화
LPO(Landing page optimization)는 유저가 외부로부터 홈페이질 방문할 때 최초로 착지하는 페이지(랜딩 페이지)를 최적화하는 것으로, 목적 페이지나 컨텐츠에 유도해, 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시책입니다. 개별 키워드에 대응하는 최적화된 랜딩페이지를 설계를 통해 방문 고객의 1PAGE 이탈을 방지합니다.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Web 사이트를 방문하는 손님의 요구는 다양합니다. 타겟사이트를 파악하고, 요구를 짐작해, 최적인 랜딩 페이지를 준비·설정하는 것으로 전환율의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02LPO(Landing page optimization)란?
Web 사이트로의 내방자가 인터넷 광고 등에서의 링크를 클릭했을 때에 최초로 표시되는 페이지를, 랜딩 페이지(Landing Pages)라고 부릅니다. 랜딩 페이지는, 내방자가 Web 사이트에 머무르며, 상담/예약/구매/가입/청구 등으로 전환 할지를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페이지로 인식합니다. 예를 들어, 내방자가 목적으로 하는 정보까지의 경로를 알기 어려운 랜딩페이지라면 즉시 이탈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유저가 검색한 키워드가 랜딩페이지에서 눈에 띄어 합니다. 검색한 키워드와 다른 컨테츠로 채워져 있다면 이또한 1PAGE 이탈로 이어집니다.

03Web usability
검색 엔진으로부터의 방문자의 대부분은 사이트 내의 깊숙한 계층에 놓여진 페이지에 직접 액세스합니다. 이러한 유저의 대부분은 처음 방문하는 사이트의 쓰기에 익숙한 유저가 아닙니다. 이와 같이 서투른 유저가 톱 페이지는 아니고 사이트 중의 깊숙한 계층에 놓여진 페이지에 직접 접속한 경우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와 직관적인 화면구조 등의 개선을 통해 보다 높은 퀄러티의 Usability를 유지해야 합니다. 항시 처음 방문하는 유저를 염두에 두어 높은 수준의 유저빌리티를 유지한다면 SEO를 통해 방문한 유저에게서 보다 높은 전환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04Web 억세스빌리티
모든 컨텐츠에 등가의 텍스트 정보가 있다면 Web 억세스빌리티에 충분한 배려가 이루어진 사이트로 인식 됩니다. 검색 엔진 로봇에 의해서 모든 컨텐츠를 인덱스하는 것이 가능하게 됩니다. 또한 높은 수준의 Web 억세스빌리티 를 유지한다는 것은 다양한 환경(브라우저/OS/시각, 청각장애)에서의 접속에서도 동일한 정보의 제공이 가능해 집니다.

SEO는, 사이트 테마나 Web 페이지의 논리 구조, 각각의 Web 페이지간의 링크 구조 등을 최적화하는 것으로 검색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시책을 실시합니다. SEO의 최대의 목적은 온라인 마케팅으로의 우위성의 확보라고 하는 지극히 상업적인 것입니다만, 사이트 구조나 HTML 문서 그 자체를 튜닝 한다고 하는 SEO의 시책을 통해서, Web 억세스빌리티 에 대해서 이하와 같이 공헌합니다.

견적의뢰
Baro Solution
© 2012 Barosolution.com / PICODEX INC. All Rights Reserved.
All images and content (C) the original authors.